초콜릿 먹으면 살이 빠진다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최대의 적은 밀가루, 사탕, 과자, 초콜릿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 중에서 초콜릿은 달달한 맛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군것질거리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초콜릿을 먹으면 살이 찔 수도 있다는 느낌이 들어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중 초콜릿을 먹는건 꺼려하는데요.

오히려 초콜릿은 우리가 우려했던 바와는 달리 살이 찌지 않으며 먹는 시간만 잘 조절한다면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연구진은 초콜릿 섭취가 폐경 여성에게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기 위해 실험을 진행하였고 그 결과 초콜릿 섭취는 체중을 증가시키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체중이 늘지 않은 이유는 초콜릿이 배고픔, 식욕, 단 것에 대한 욕구를 감소시키며 열량 섭취를 줄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밤에 초콜릿을 먹으면 초콜릿을 먹지 않았을 때보다 배고픔이나 단것을 먹고 싶은 욕구를 적게 느끼며 아침에 초콜릿을 먹으면 일일 코티솔 수치가 낮아진다고 합니다.

코티솔 수치가 낮으면 스트레스와 관련된 식욕이 낮아지고 열량 섭취가 줄어드는 효과가 있으며 이 때 초콜릿의 종류는 다크 초콜릿이나 밀크 초콜릿이나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즉 아침이나 저녁, 짧은 시간에 초콜릿을 먹고 다른 시간에 먹지 않는다면 초콜릿이 체중 감량이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다이어트 하는 분들 꼭 초콜릿도 식단에 챙기길 바랄께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