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나라 당근거래 레전드 사기수법 TOP4

저렴하게 득템할 수 있는 맛에 중고거래를 사용하게 됩니다.

중고거래의 원조격인 중고나라에서 이제는 당근하세요?라는 유행어를 만들어낸 당근마켓까지 중고거래를 위한 플랫폼도 발전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것들만 발전한 것이 아니라 사기수법까지도 같이 발전되어서 수많은 레전드 사건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지난 1월 신림역에서 스마트폰을 판매하려했지만 50만원을 깎아달라는 구매희망자의 요구에 돌아섰고 우연히 판매자가 휴대전화 매장에 갔다가 휴대폰이 바꿔치기 된 사실을 알게된 것이었는데요.

휴대폰을 보는 척 하면서 자신이 가져온 휴대폰이랑 바꿔치기한 것이라고 합니다.

두번째는 대기업 신분을 이용하여 직원가로 싸게 전자제품을 구입한다며 접근, 알고봤더니 불법 도박에 빠진 빚에 허덕이는 사람이었고 피해자들로부터 4억원을 빼앗아 현재는 미국으로 도피했다고 하네요.

세번째는 여러 종류의 상품권을 시중가보다 싸게 판매하여 이용자들을 울린 사기꾼 부부인데요. 무려 45명에게 28억원을 가로챈 후 행방이 묘연해졌다고 합니다.

네번째는 무려 5천명에게 49억원을 갈취한 사기수법으로 이동식 주택과 가전제품, 상품권 등을 판다고 허위매물을 올려 돈을 갈취하는 방식의 사기수법입니다.

필리핀에 사무실을 두고 대포통장으로 돈을 받아 가상화폐나 해외거래소를 이용하여 수익금을 세탁하는 치밀함도 보여줬네요.

이런 사기에 걸리지 않으려면 꼭 본인이 직접 안전 결제 사이트를 통해 구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